본문 바로가기
인생조언

작심삼일로 365일 좋은 습관 길들이기

by 100년작가 2022. 10. 3.

1. 365 작심삼일?

안녕하세요 100년작가 입니다. 작심삼일 이라는 말 아십니까? 마음을 먹은지 삼일만에 목표를 포기한다는 말입니다.

부정적인 표현이지만 저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삼일이라도 마음을 먹은게 어디야? 뭐든 생각하기 나름 인것 같아요.

저는 이 작심삼일이라는 마음가짐을 통해 좋은습관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써 볼까 합니다.

2.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무엇이든 시작을 하면 끝을 보는 성격이면 누구나 다 성공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멘탈이 약하거나 하다가 귀찮음에 

다이어트든 돈모으는 재테크든 공부든 뭐든 실패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고 생각 합니다. 저도 물론 이 작심삼일러에요. 

뭐든 쉽게 질려하고 쉽게 포기를 하는 편 입니다. 관심이 있는 것 들도 길어봐야 한달을 넘기지 못하고 포기를 합니다.

하지만 이 작심삼일로 최대 3개월까지 이끌어 본 것이 있습니다. 바로 헬스장 가기 였습니다. 귀찮아도 가기 싫어도 작심삼일의 연속이었습니다. 3일만 가고 하루 쉬고 다시 3일가고 하루 쉬고 연속적으로 작심삼일을 마음 먹는것 이었습니다. 글쓰기도 마찬가지 입니다. 귀찮아서 쓰지 않다가도 하루쉬고 꼭 다시 글을 쓰곤 했습니다.여러 실패를 경험하고 이래선 안되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게으름을 잘 이겨내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이 게으름을 이용한다면 우린 좀 더 괜찮은 삶을 향해 갈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을 제생각에는 게으른 사람에게는 전혀 위로가 되지 않는 말 같습니다. 실패를 딛고 그 실패를 이용해 더 새로운것을 기획하는것을 할 수 있을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성립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패해 좌절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결코 성공을 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게으른 사람에게는 작심삼일이 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온다고 생각합니다. 저역시 그랬고 자신이 게으르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역시 그렇게 생각 하실 겁니다. 뭐든 목표를 가졌다고 가정해 봅시다. 공부든 운동이든 3일만 하세요. 그리고 그냥 쉬어요. 하루쉬면 이틀 쉬고싶어지고  이틀쉬면 계속 쉬어지고 싶어 지죠. 그러니 쉬는것은 하루만 허용 됩니다. 3일 실행 1일 휴식. 1일을 휴식하는동안  다시 3일의 마음가짐으로 뭔가를 해 내는 거에요.

3. 계단을 오르듯

그렇게 목표한 바는 이 작심삼일을 통해 이루어 질 것이고 성공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습관처럼 자다 일어나서 화장실은 가듯 화장실을 다녀와서 핸드폰문자를 확인하듯 자연스럽게 하루 이틀 한달 일년이 지나면 당연한 것이 됩니다. 시작을 이렇게 해 보란 것 입니다. 시작을 통해 습관화가 고착된다면 무엇이든 성공 할 수 있을 겁니다. 계획은 필요 없습니다. 그냥 흘러가는대로 하지만 이것은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3일진행 1일 휴식 작심삼일을 긍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효과 그로인해 여러분이 편안한 삶을 살 수 있을 것 입니다. 작은것부터 시작해 보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