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분당 토박이인 만큼 어딜가든 “분당 서현역엔 맛집이 어디니?”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이런 질문을 받을 때마다 명쾌한 답변을 낸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그럭저럭 맛있는 집은 있지만 뚜렷하게 맛집으로 소문난 곳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커피숍도 마찬가지인데 프랜차이즈 전문점은 많이 있지만 정작 분위기 좋은 카페는 별로 찾기 힘듭니다.

스타벅스 2개, 파스꾸찌, 커피빈 2개, 탐앤탐스, 자바시티 커피숍, 카페베네, 카페 그루나루 등 참 많은 커피전문점이 들어차 있습니다.

복작복작한 별다방이나 콩다방이 내키지 않는다면 서현역 뒷편 교보문고 건물 앞에 위치한 카페 ‘살리다(Salida)’를 이용해 보세요.

                                       

                                                         
유리창으로 비치는 내부를 보셔서 알겠지만 테이블 수가 그리 많지 않아요. 안쪽에 있는 것까지 포함하면 8테이블 정도 되는데 프랜차이즈 커피숍에 비해선 훨씬 조용한 편입니다.

아기 자기하면서 과하지 않은 내부 인테리어도 맘에 듭니다.

(사실 리뷰를 해야지라고 마음 먹고 찍은 사진들이 아니라서 소품 위주 사진들입니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은 조용한 공간에서 에너지를 충전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한주간의 에너지를 다 소비해서 시끄러운 공간에서 큰 소리를 내면서 이야기할만큼 기운이 남아있지 않을 때
이런 카페숍에서 밀크티 한잔을 홀짝 거리면 “그래. 다시 한주를 맞이하는거야!”라는 내 마음 속 자명종이 울립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이스 밀크티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분말로 만드는 커피숍과 달리 직접 티백을 우려내 만드는 것이라 만들 수 없다고 하는데 흠 원래 그런건가? 싶지만 뭐 그렇다면 그런건가 보다 싶습니다.

어제도 큰 티셔츠에 슬리퍼 질질 끌고 교보문고에 책 구경 하러 나왔다가 카페에 들러 동네 친구와 이것저것 수다를 떨며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카페 이름 살리다.

다음 방문 땐 카페 이름에 담긴 의미를 꼭 물어봐야겠습니다.

주말 가을 날씨가 참 좋네요.

이런 날은 야외테라스에서 좋은 사람들과 마시는 따끈한 밀크티 한잔이 더욱 생각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1동 | 살리다
도움말 Daum 지도
  1. at 2014.08.25 01:47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