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조언

사회 초년생 재테크,짠테크,파킹통장? 돈모으기 어떤방법?

by 100년작가 2022. 10. 3.

1. 재테크 노하우

안녕하세요. 100년 작가입니다. 오늘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재테크에 관련된 영상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재테크에 대한 제 생각과 제가 사회초년생일때 3년동안 5천만원 가까이 모을 수 있었던 비결을 한번 써 볼까 합니다.

노하우 라기보다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실천은 잘 안하는 방법이라서 혹시라도 본인의 재테크 방법이 확고하다면

글을 다 읽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2. 파킹통장

요즘 계속 물가가 치솟고 월급은 그대로인 상태가 지속 되고 있습니다. 연일 뉴스에는 환률, 금리등등 여러가지 말들이 있습니다. 관심이 없다면 알아들을 수 없는 말들로 심각성을 전하려고 하고 있지만 먹고살기 바빠 죽겠는데 뭐가 귀에 들어오겠습니까? 특히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들리지도 않는 소리입니다.  환율이 어떻고 주식이 어떻고 코인이 어떻고 그런 복잡한 이야기들은 다 집어 넣어두고 돈을 아끼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본 영상은 바로 "파킹통장" 이었습니다. 파킹통장이란 자동차를 주차하듯 예금을 넣어 놓고 하루씩 이자를 정산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원금에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 시스템 입니다.

 

3. 통장쪼개기

저는 이러한 파킹통장을 이용하여  내가 쓸때 없이 돈을 쓰고 있진 않은지 세어나가는 돈은 없는지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사회 초년생때는 월급이 많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자취까지 하면 집세에 공과금에 밥값에 나가는 돈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도 회사를 다니면서 성과급이나 여러가지 월급이 오를 요소들은 많이 있으니까 받고있는 소득에서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봅시다. 개미처럼 일만 하면 정말 일개미가 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요령것 일을 하되 내 돈을 어떻게  아껴야 할까? 답은 통장 쪼개기에 있습니다. 월급통장이든 뭐든 하나씩 자기 이름으로 된 통장은 있잖아요? 요즘엔 통장 한달에 하나씩 밖에 못만드니까 참고하시고 통장을 약 4~5개 정도로 나누어 놓는겁니다. 개설을 하란 뜻입니다. 그리고 월급통장, 고정지출 통장, 비상금통장, 파킹통장혹은 CMA통장을 만들어 놓는 것 입니다.새어나가는 돈만 잘 모아도 연 2천만원 가까이 모을 수 있습니다. 월급은 받는 즉시 통장에 고정적으로 나가는 돈을 넣습니다. 계산을 해보는겁니다. 자취를 하면 방값이 있을거고 공과금이 있겠죠?핸드폰 요금 보험료 카드값등등 고정적으로 나가는 지출을 넣어 놓는 겁니다. 그리고 비상금통장은 내 월급의 두달치정도 모으면 더이상 돈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비상금 통장은 내가 직장을 그만 두었을때 버틸 수 있는 돈 정도라고 생각해 두면 됩니다.

그리고 파킹통장이나 CAM통장이 중요합니다. 저금이라고 생각해 두시면 됩니다. 파킹통장이나 CMA통장 같은 경우엔

위에서 설명을 했듯 하루만 돈을 넣어놓아도 이자가 붙는 복리이자 시스템 입니다. 일반 은행이 아닌 증권사에서 개설이 가능 합니다. 제가 쓰는 파킹통장은  1000만원 기준 하루에 6백원 정도가 쌓입니다. 30일로 계산해보면 한달 24000원 정도 가 되겠네요. 적금을 1년 내내 들어도 이돈이 되질 않습니다.  한도는 약 5천만원 정도니까 맥시멈으로 5천만원을 넣었을때 계산을 대충 해봐도 하루 3천원 한달 약 8만원에서 9만원 사이가 됩니다.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 구조니까  이자가 쏠쏠하겠죠? 그리고 고정지출에서 카드값이나 핸드폰 요금을 줄이고 이 파킹통장에 돈을 너 많이 넣는다면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온라인 강의들이 참 많습니다. 유튜브만 검색을 해 보아도 재테크 방법은 정말 많아요. 그러니 쓸때없이 세어나가는 고정지출을 줄이고 나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아서 돈을 모으면 3년에 5천만원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일단 통장부터 개설 하러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