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티스토리를 만들고 스킨을 구경하다보면 마음에 딱 드는 스킨이 잘 찾아지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이 마음에 들면 폰트의 크기나 색깔이 마음에 안들고 혹은 그 반대인 경우가 많더군요.

물론 블로깅에서 가장 중요한 건 겉모습(스킨)보다 알맹이(컨텐츠)겠지만 독자들이 원하는 컨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스킨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일지를 통해 직접 스킨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얻은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저는 티스토리 스킨 2단형 4페이지에 있는 Simple White Daisy를 선택했습니다.

누구야 님의 블로그(티스토리, 텍스트큐브 등) 카테고리 트리 메뉴 구조 항상 펼침 상태 만들기
  글을 참고해 카테고리 하위 메뉴가 항상 펼쳐지도록 수정했습니다.

기본형 스킨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요리에 관한 내용을 주로 올리기로 했기 때문에 요리와 관련이 없는 다른 주제의 포스팅은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 안에 분류했습니다. <사는 이야기> 메뉴에는 블로그 일지, 책, 음악, 고함, 탐험, 사진으로 총 6개의 하위 분류가 있는데요.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블로그에 접속했을 때 하위메뉴까지 아예 다 펼쳐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누구야님이 제시한 방법 중 두번째 방법입니다.  

   <script language="JavaScript">try { expandTree(); } catch(e) { }</script>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 > HTML/CSS 편집 > Skin.html 파일에서 Ctrl+F 를 눌러 Category로 검색한 뒤 아래 처럼 위의 자바스크립트를 삽입하면 되는데 삽입하는 위치는 어디든 상관없지만 사이드바 카테고리 태그가 있는 부분에 껴 넣어주었습니다.

<div class="td_info" id="block2" style="display:block;">
<div>[##_category_##]</div>
<script language="JavaScript">try { expandTree(); } catch(e) { }</script>
</div>

그럼 아래처럼 블로그 접속시에 모든 메뉴가 펼쳐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방문자가 모든 메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클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