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워드프레스에 영문블로그를 시작한 지 6일 째 되는 날 첫 댓글이 달렸습니다. 물론 제가 댓글을 남겼던 블로거 분이 답방을 오셔서 남겨주신 거긴 하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Hungry Annie
http://hungryannie.wordpress.com

한국분이시고 저처럼 영어공부 할겸 영문 블로깅을 하시는 분인데 괜히 해외여행 가서 고향사람 만난 것처럼 괜히 친근감이 느껴지는군요.  

지난번 포스팅에도 언급한 것처럼 영문 블로그는 미국시간으로 19일 시작됐습니다. 현재까지는 자기 소개와 19일 날 올린 포스팅 1개가  전부입니다.

포스팅은 하나 밖에 없지만 신기하게도 6일 동안 전체 방문자 수가 47명을 기록했습니다.

워드프레스 계정을 로그인 한뒤  My dashboard > Status로 가시면 날짜별 페이지뷰 통계와 유입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그래프에서 보는 것처럼 현지시간 24일(한국시간으로 25일) 방문자 수 1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문자 그래프 아래 유입경로도 나옵니다. 유입 경로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4가지로 나눠집니다.

-싸이월드를 통한 방문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통한 방문
-
트위터 계정을 통한 방문
-댓글을 남긴 다른 영문 블로거의 방문 

욕심을 부린 나머지 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프레스 블로그 2개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영문 블로그는 그렇다 치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제를 맞게 설정했는지 다시 재고해 볼 시점인 듯 합니다.

  1. 토To at 2011.04.15 16:10 [edit/del]

    영문 블로그 운영 잘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 비슷한 나이대라 반갑네요

    건승을 기원합니다^^!

    Reply
    • 까만달팽이 at 2011.04.18 12:37 신고 [edit/del]

      영문 블로그의 운영은 정말 아무나 하는게 아닌듯 합니다. 저 역시나 수많은 영문 블로그 마냥 글 하나 올려놓고 수개월간 방치중입니다. 부끄. 나이대도 비슷하다니 반가워요!

    • 토To at 2011.04.18 15:44 [edit/del]

      저도 영문 블로그 열었어요^^
      시간 날 때 놀러오세요 ㅎㅎ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ㅎㅎ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