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조언

쉽지만 어려운 돈벌기, 돈 버는 방법

by 100년작가 2022. 10. 20.

1. 돈 버는 방법

안녕하세요. 100년 작가 입니다. 영화 타짜의 명대사가 있습니다. "돈을 벌고싶니?, 부자가 되고 싶니?"

여러분은 어떠십니까? 돈을 벌고 싶으십니까? 부자가 되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제가 이야기하는것만 기억해 보십시오. 물론 저는 부자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니 그래도 살만은 해 졌습니다. 첫번째는 시간을 팔아 돈을 버는 일부터 시작을 합니다. 즉, 직장을 다니는 것 입니다. 회사도 다니고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사람을 배웁니다. 그리고 통장에 현금 5000만원 정도까지만 모아 봅시다. 이게 말은 쉽습니다. 하지만 내가 생활하는 소비 습관이나 패턴을 잘 파악 하면 적어도 3년 혹은 5년안에 5천만원을 모아져 있습니다. 전에 포스팅 했던 글중 통장 쪼개기에 관련한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통장쪼개기는 돈을 쓰는 소비 패턴을 잡아 줌으로써 단기간에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나태함, 게으름을 멀리할것.

돈 5000만원을 모으기 위해서는 게으름은 금물 입니다. 물론 사치또한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그저 돈을 모아 그 돈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을 해 보는 것 입니다. 사실 5000만원이면 작은 원룸 전세금정도 됩니다. 하지만 월세나가는 돈을 아낀다면 이후에 자금을 모으는것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 입니다. 일을 게을리 해서도 안됩니다. 일을 열심히 하며 나태함에 빠지지 않고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꾸준함과 실천을 할 수 있는 실행 능력만 있다면 무엇을 해도 성공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실천 하고 있습니다. 돈을 모으는 중간에 사치와 나태에 빠져 모아놓은 돈을 몽땅 써 버렸지만 다시 도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길을 조금 늦춰진 것 입니다. 어린 나이에 부자가 될 수록 이후에는 삶이 편안해 질 것입니다. 이것으로 우린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이것 저것 도전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집에서 컴퓨터로만 돈을 벌 수 있는 세상입니다. 돈이 있고없고의 차이는 정말 큰 차이 입니다. 주식을 해도 선물 옵션 코인을 해도 그런 말이 있습니다. "시드가 깡패다."  자본금은 자신감이 되고 든든함으로 정신정인 무장을 해 줍니다. 정신적인 무장을 위해서 우리는 회사를 열심히 다녀야 합니다. 열심히 돈을 모아야 합니다. 내 아이와 내 가정을 지키기 위해서는 자금적인 걱정이 없어야 합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 합니다. 

3. 독서습관을 기르자

마지막은 저도 잘 실천을 못하는 것 이지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 입니다. 독서를 실천하는 이유는 바로 사람을 알기 위해서 입니다. 전문 지식이나 그 분야에 관련된 지식들은 이후의 문제 입니다. 우리는 사람을 잘 알아야 합니다. 옛말에 "말로 천냥빛을 갚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독서를 함으로써 기본 소양을 익히고 말하는 법을 익혀 사람의 심리를 잘 파악하여 이야기 하는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사업이든 직장을 다니든 영업직이든 이윤이 남게 잘 팔아야 성공 하는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사람을 잘 다루고 설득을 잘 할줄 알아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 위의 3가지 방법만 고민하고 실천 한다면 여러분은 50이 되기 전에 건물 하나정도는 가지고 있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