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조언

포기하는 것도 용기와 기술이다.

by 100년작가 2022. 10. 7.

1. 포기할줄 아는 용기

안녕하세요 100년 작가 입니다. 여러분은 "포기"라는 단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하세요? 무조껀 부정적으로 보이는 단어일까요? 우리사회에서는 이 포기라는것을 항상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봅니다. 일을하다가 문득 포기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무언가를 포기한다는것은 어쩔수 없지만 더이상은 불가능 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을때만 하는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상 우리사회에서는 그런말들을 하죠.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해!" "포기만 안하면 되는거야" 저는 이말이 정말 싫습니다. 왜 포기를 하면 우리는 실패자 루저 라는 소리를 들어야 할까요? 끈기있어 무언가를 해 내지 못해서? 아니면 남들 다 하는데 나만 성공하지 못해서? 저는 그저 다른사람의 시선때문에 우리는 이 포기라는것을 못하는것 같다고 생각 합니다. 패배자가 되기 싫어서 혹은 포기하지 말라는 말들에 얽매어서 그리고 매체에서 비추어지는 포기라는 부정적인 느낌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포기라는것은요 용감한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강단있는 행동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저는 재테크에 관심이 정말 많아요. 주식도 코인도 심지어 해외선물까지도 해봤거든요. 그런데 이 주식시장에서 정말 중요한게 뭔지 아세요? 바로 "손절"입니다. 내가 기준을 정하고 목표치보다 더 손해가 나지 않기 위해서 자르는거에요.

언젠간 오르겠지 하는 이 "희망"이라는 긍정적인 단어는 "포기"라는것을 못하게 만들거든요.

그래서 많은사람들이 한강다리를 가기도 하고 일가족이 아이를 수면제를 먹이고 극단적인 행동을 하게 만드는것 같아요.

우리 인생에서도 이 "포기"는 매우 중요한것 같아요. 아무거나 막 포기하란 말이 아닙니다. 용기있고 강단있게 자를때 자를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된다는 거에요. 포기라는 단어에 내제 되어있는 실패라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예를들어 활동적인 사람에게 자수나 꽃꽂이 같은것을 하게 하면 어떨까요? 굉장히 답답해 하고 힘들어 할겁니다. 그런데 이사람은 이것밖에 할 줄 아는것이 없어요. 지옥같을 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할 줄 아는게 없다" 라는것에 두려움을 느끼고 과감하게 이것을 포기하지 못합니다. 우리사회에서 바라는 성공이나 포기하지 않는 다는 긍정적 이미지는 그냥 이미지 일 뿐이라고 생각해요. 과감하게 포기할 줄 알고 단호하게 행동할 줄 아는 사람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포기하면 편해" 라는 단어 어디선가 많이 들어봤죠? 저는 이 단어를 정말 좋아해요. 맞아요 포기하면 편해요. 그 편한 마음가짐으로 더 좋은것 더 행복한 것 을 찾을 수 있는 여지가 생기는거죠. 안되는데 계속 붙잡고 있는것은 미련한 짓이라고 생각해요. 그냥 포기해버리고 자신을 놓아버리라는 말이 아니에요. 마음가짐을 편안하게 하고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으라는 이야기에요. 포기라는 단어는 부정적인 단어입니다. 하지만 우리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단어에요. 나에게 맞는것을 찾기위해서는 이 포기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인생을 좋은 방향성과 행복을 찾기 위해서 포기하는 용기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나이가 너무 많아서 때가 너무 늦어서 할 줄 아는게 없어서. 등등은 모두 핑계에 불과해요. 할줄 아는게 없으면 할줄 아는것을 찾으면 되고 나이가 너무 많다고 생각된다면 지금 당장 시작을 해야죠 더 늙기전에. 때는 언제나 기다려 주지 않고 언제 시작하던 선구자가 되지 않는이상 늦는거에요. 포기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입니다. 포기해 보세요. 모든게 편해집니다.

댓글